Camera = GameObject.Find("Main Camera").GetComponent<Camera>();
시작시 Main Camera를 비추도록 하는 코드
"MainCamera"태그가 지정된 첫 번째 활성화 된 카메라 구성 요소 (읽기 전용).
"MainCamera"태그가있는 활성화 된 카메라 구성 요소가없는 경우이 속성은 null입니다.
내부적으로 Unity는 "MainCamera"태그를 사용하여 모든 게임 오브젝트를 캐시합니다.
이 속성에 액세스하면 Unity는 캐시에서 첫 번째 유효한 결과를 반환합니다.
이 속성에 액세스하면 GameObject.GetComponent를 호출하는 것과 비슷한 CPU 오버 헤드가 적습니다. CPU 성능이 중요한 경우이 속성을 캐싱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싱이란? 잠시 저장해둔다, 속도가 빠르다
캐싱(caching)이란
캐시(Cache) 개념과 원리 캐시는 종종 듣게 된다. 캐시 된 거 아니야? 라는 말을 하기도 하고, 캐시 되어 있어서 빠른거야 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캐시는 잠시 저장해둔다는 의미이고 기능이다. 캐
net-gate.tistory.com
//Place this script on a GameObject to switch between the main Camera and your own second Camera on the press of the "L" key
//Place a second Camera in your Scene and assign it as the "Camera Two" in the Inspec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This is Main Camera in the Scene
Camera m_MainCamera;
//This is the second Camera and is assigned in inspector
public Camera m_CameraTwo;
void Start()
{
//This gets the Main Camera from the Scene
m_MainCamera = Camera.main;
//This enables Main Camera
m_MainCamera.enabled = true;
//Use this to disable secondary Camera
m_CameraTwo.enabled = false;
}
void Update()
{
//Press the L Button to switch cameras
if (Input.GetKeyDown(KeyCode.L))
{
//Check that the Main Camera is enabled in the Scene, then switch to the other Camera on a key press
if (m_MainCamera.enabled)
{
//Enable the second Camera
m_CameraTwo.enabled = true;
//The Main first Camera is disabled
m_MainCamera.enabled = false;
}
//Otherwise, if the Main Camera is not enabled, switch back to the Main Camera on a key press
else if (!m_MainCamera.enabled)
{
//Disable the second camera
m_CameraTwo.enabled = false;
//Enable the Main Camera
m_MainCamera.enabled = true;
}
}
}
}
댓글